어떤 이유로든 저장소의 위치(IP/URL)가 변경된 경우. 아마도 커밋할 수 없는 상황에 처했을 수도 있고, 새로운 위치에서 작업 사본을 다시 체크아웃하고 변경된 모든 데이터를 새 작업 사본으로 다시 옮기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, → 는 당신이 찾고 있는 명령어입니다. 이 명령어는 기본적으로 매우 간단한 작업을 수행합니다: 각 파일 및 폴더와 연결된 모든 URL을 새 URL로 다시 작성합니다.
이 작업은 작업 사본 루트에서만 작동합니다. 따라서 컨텍스트 메뉴 항목은 작업 사본 루트에 대해서만 표시됩니다.
이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TortoiseSVN이 저장소에 연결하는 것을 보고 놀랄 수도 있습니다. 이것은 새 URL이 기존 작업 사본과 동일한 저장소를 가리키는지 확인하기 위한 간단한 검사를 수행하는 것뿐입니다.
이것은 매우 드물게 사용되는 작업입니다. 재배치 명령어는 저장소 루트의 URL이 변경된 경우에만 사용됩니다. 가능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:
서버의 IP 주소가 변경된 경우.
프로토콜이 변경된 경우 (예: http://에서 https://로).
서버 설정에서 저장소 루트 경로가 변경된 경우.
다른 말로 하면, 작업 사본이 동일한 저장소 내의 동일한 위치를 가리키지만 저장소 자체가 이동한 경우에 재배치가 필요합니다.
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:
다른 Subversion 저장소로 이동하려는 경우. 이 경우 새로운 저장소 위치에서 깨끗하게 체크아웃해야 합니다.
동일한 저장소 내의 다른 브랜치나 디렉토리로 전환하려는 경우. 이 경우 → 을 사용해야 합니다. 더 자세한 정보는 “체크아웃 또는 전환” 섹션을 참조하십시오.
위의 경우 중 어느 하나에서 재배치를 사용하면 작업 사본이 손상됩니다. 그리고 업데이트, 커밋 등을 하는 동안 설명할 수 없는 많은 오류 메시지를 받게 될 것입니다. 일단 그렇게 되면, 유일한 해결책은 새로 체크아웃하는 것뿐입니다.